청도맥주 박물관
청도맥주 박물관

[라이프=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인터넷뉴스 최옥희 기자 = 따뜻한 햇살과 코끝에 전해오는 싱그러운 꽃 향기가 반가운 봄이다. 하지만 봄철이 되면 유독 피곤해지고 식욕을감소시키는 춘곤증은 우리에게 불청객처럼 찾아오곤 한다.

이런 나른한 봄날에 생기를 불어줄 두 가지를 꼽으라면 단연 여행과 맛있는 음식일 것이다. 개별자유여행전문 내일투어가 여행가기 딱 좋은 봄을 맞아 우리들의 입맛을 사로 잡을 미식 여행 도시, 세 곳을 추천한다.

1. 맥주, 바지락 그리고 청도

중국 산둥성 남부에 위치한 청도는 중국에서 네 번째로 큰 항구도시로 바다와 만을 접하고 있어 수자원이 풍부하다. 우리나라에서는 약 1시간 30분정도면 항공으로 이동 가능한 근거리에 위치해 부담 없이 떠날 수 있어 주말 여행지로도 제격이다.

특히 칭다오 맥주의 역사와 제조법을 보고 시음까지 가능한 맥주 박물관을 꼭 방문해보자. “청도에 가면 바지락을 먹고 맥주를 맛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바지락 찜과 칭다오 맥주는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청도 2박 3일 금까기 189,000원~(정상가 389,000)

2. 사누키 우동의 고장, 일본 다카마쓰

다카마쓰는 일본 3대 우동인 사누키 우동의 발상지로 이 지역의 우동은 카가와 현은 물론 일본 전체를 대표하는 음식이다. 카가와현은 일본 영화 우동의 촬영지이자 실제로 카가와현의 명칭을 우동현으로 바꾸려 했을 만큼 지역주민의 우동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남다른 곳이다.

이를 바탕으로 카가와현은 우동버스 투어와 우동학교를 운영하여 다양한 우동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나카노 우동학교에서 우동 장인과 같이 면을 만들고 직접 우동을 끓여 탱탱한 면발을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이 가능하다.

▲다카마쓰 우동&나오시마 금까기 299,000원~(정상가 499,000원)

3. 선물로도 제격, 마카오의 육포

동서양의 아름다움이 한데 어우러진 도시 마카오는 유네스코에 등재한 문화유산만 무려 30여개나 될 정도로 볼거리가 유난히 많다. 볼거리만큼이나 먹을 거리도 풍부해 미식여행을 떠나기에도 딱 좋다. 특히 세나도 광장에서 바울 성당으로 이어지는 양쪽 골목에서 줄줄이 늘어선 육포거리를 추천한다.

마카오 명물로 꼽히는 간식으로 한국에서도 인기가 매우 많다. 이 거리에서는 다양한 양념의 육포를 맛 볼 수 있어 시식만으로도 배가 부를 정도. 선물할 수 있게 개별 포장된 제품도 많으니 이 곳에서 지인의 선물을 골라보자.

▲마카오 금까기 269,000원~ (정상가 469,000원)

한편, 내일투어는 봄을 맞아 3~4월 출발 예약 고객에게 개별자유여행 ‘금까기’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최대 10만원 할인의 혜택을 제공해 보다 알찬 봄 해외 여행을 돕는다. 뿐만 아니라 ▲면세점 할인쿠폰 ▲환율우대쿠폰 ▲현지투어, 입장권, 교통편 할인 ▲1억원 여행자 보험 가입 ▲네임택&여권커버 ▲여행정보 가이드북을 선물로 제공한다.

문의는 내일투어 02-6262-5000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