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단식보다 근력운동에 집중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단식보다 근력운동에 집중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라인/다이어트=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인터넷뉴스 강현희 기자 = 굶는 다이어트(단식)가 정말 효과가 있을까? 다이어트 후 요요현상은 없는 것일까?

최근 한 방송사에서 건강과 운동 등에 대한 프로그램으로 인기가 지속되고 굶은 다이어트(단식)가 그 중 시청자들로 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그 중 굶는 다이어트(단식)에 참가한 사람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음식에 대한 욕심과 과욕으로 요요현상을 대부분 체험하고 단식에 실패했다. 최종결과 지방은 더 증가했다.

허문영 박사(한림대 외래교수/한국운동치료학회장/가온누리재활운동센터 대표원장)는 단식을 진행하면서 체지방이 증가한 이유에 대해서 "음식을 먹지 않고 다이어트를 한다는 것은 우리몸에서 위험을 감지하는 것이다"며 "또 그런 현상을 염려해 두고 지방을 체내에 쌓아서 저장한다"고 설명했다.

또, 허 박사는 "실질적으로 단식을 진행한 사람은 음식을 자주섭취한 사람보다 몸에 지방이 더 많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음식을 조절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며, 잘못하면 다이어트에 실패한 확율이 높아진다"고 주장했다.

한편, 허 박사는 "다이어트에 성공할려면 음식을 조절하는 것보다 편하게 음식을 섭취하면서 운동을 집중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