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철 기자] 금강의 시원한 강바람과 향긋한 포도향을 벗 삼아 달린 힐링레이스 제15회 영동포도 전국마라톤대회가 성료됐다.


영동군이 주최하고, 영동군체육회 주관, 영동군육상연맹이 후원한 이 대회에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전국 2,400명의 마라토너가 참가했다.


태풍도 지나가고 무더위가 한풀 꺾인 이날 대회는 영동군민운동장을 출발해 양강면 마포리, 심천면 명천리 구간을 도는 코스로 진행됐다.


대회 참가자들은 5㎞, 10㎞, 10km커플런, 하프, 풀코스 부문으로 나눠 기록 도전에 나서며 최고의 ‘힐링레이스’를 펼쳤다.


가족, 연인, 동료들과 삼삼오오 짝을 이뤄 친목을 다지고 체력을 증진시킬 수 있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5㎞, 10km커플런을 제외한 개인 종목별 남녀 1∼5위 입상자에게는 트로피와 5~50만원의 상금이, 풀, 하프코스 단체전 1~5위에게는 상장과 10~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대회 종료 후, 영동군새마을부녀회가 무료 급식소를 운영하며, 국수와 두부, 막걸리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영동의 넉넉한 인심을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이후 참가자들은 포도향과 낭만 가득한 포도축제장으로 이동해 풍성한 먹거리와 다채로운 볼거리로 다시 한번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 마라톤대회는 전국 최고 품질의 영동포도 홍보와 주민 건강 증진, 마라톤 동호인의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 200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