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근 기자] 충주호환경협의회(위원장, 대원대 이재경 교수)와 댐·군항장피해극복시민행복회의(공동의장, 이언구, 천명숙)가 주최하고, 푸른세상(대표 박일선)이 주관하는 ‘탄금대와 용섬 일원 관광활성화를 위한 공간 효율적 이용방안’ 토론회 토론회가 10일 저녁 7시, 충주시의회에서 열린다.


충주관광의 핵이라고 할 수 있는 탄금대와 용섬, 무술공원, 권태응생가 등에 대한 환경적 문화적 특성을 고찰하고 공간활용 효율성을 높일 방안은 방안이 무엇인지 전문가들의 토론의 이어질 예정이다.


발제에 나선 이상기박사(前외국어대교수)는 탄금대와 용섬 등에 대한 역사문화적인 가치를 고찰하고, 이를 탄금대재정비와 주변 관광지개발에 어떻게 투영시켜야 하는지 발표할 예정이다.


세계적인 산악·수상레포츠여행가인 김영식선생(한국산악연맹이사)는 탄금호가 카누카약 등 수상레포츠를 즐기기 위한 최적 공간임을 역설하고 카라반행사 등과 접목하여 수상관광지로써 탄금호일원을 활성화 할 의견을 밝힐 것이다.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탄금대와 무술공원, 용섬, 권태응 생가 일원에 대한 동선, 색체, 조형구조물 등에 대한 의견을 내 놓을 것으로 보인다.


㈜동진의 김형식이사는 이곳의 환경적인 특징, 특히 멸종위기종의 서식분포와 이를 보전하고 관광적으로 활용할 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박일선대표 사회로 관련 공무원들과 지방의원, 전문가, 관심 있는 시민들이 참여해 탄금대 등에 대한 효율적 관리와 관광적 활용방안에 대한 대안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