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익환 기자] 제38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결단식이 2018 인도네시아 아시안게임 충북선수단 환영식과 병행해 19일 오후 2시 충북체육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국장애인체전은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전라북도 익신시 일원에서 개최되며, 충북은 총 26개 종목 중 댄스스포츠와 요트를 제외한 24개 종목에 선수 427명, 임원 197명 등 총 624명이 출전한다.


이날 행사에 이시종 도지사와 장선배 도의회 의장, 김병우 교육감을 비롯한 종목별 회장단과 선수단 등 180명이 참석하여 필승을 다짐하였다.


지난해 열린 제37회 전국장애인체전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한 충북은 이번에도 최상의 경기력으로 종합 3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결단식과 병행하여 개최된 2018 인도네시아 장애인아시안게임 선수단 환영식에서는 메달을 수여한 볼링 이근혜(유영제약), 탁구 김군해, 박홍규, 정규영, 김형권(이상 충북장애인체육회 실업팀), 사격 박철, 박진호(이상 청주시청), 펜싱 신창식(충북일반), 론볼 정상철(케이파워즈), 유도 이가은(2관왕, 충북체고) 선수들 및 감독(문창주)에 대한 꽃다발 증정 및 포상증서 전달식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시종 지사는 “아시안게임에서 종합2위를 달성하여 정말 기쁘다. 충북선수들이 획득한 16개의 메달은 종합 2위 성적으로 스포츠 강국의 자존심을 세우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다. 아시안게임 선수들의 투지와 열정, 당당한 기세를 전북에서 열리는 전국장애인체육대회까지 이어주길 바란다.”며 선수단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