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근 기자] 조길형 충주시장이 22일 ‘함께하는 우리 동네 이야기’ 시책의 일환으로 기업체 현장근로자와의 직접 소통을 위해 ㈜천보(대표 이상률, 서자원)를 방문했다.


조 시장은 현장 근로자들과 즉문즉답 형식의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으며 근로복지시책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또, 구내식당에서 함께 점심식사를 하며 못다 한 얘기들을 이어갔다.


이날 방문은 민선7기 충주비전선포식에서 제시한 시민과의 직접 소통 강화를 위한 행보다.


‘함께하는 우리 동네 이야기’를 주제로 시민들의 생활공간인 아파트나 근로현장을 직접 찾아가 시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듣겠다는 계획에 따른 발로이다.


시민들과의 소통과 공감 없이는 현장의 문제점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시민의 뜻을 정확히 시정에 반영할 수 없다는 판단이다.


앞으로도 시민들과의 직접 호흡을 통해 생생한 시민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는 소통행정을 펴 나가기 위해 직장과 육아 등으로 시정참여에 소외된 많은 시민들과 시정을 공유하고, 의견을 들을 수 있도록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방문현장에서 수렴된 의견과 건의사항은 충분한 검토를 통해 정책적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이날 ㈜천보 방문과 함께, 일선 현장에서 묵묵히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주덕읍 및 대소원면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각 읍면동의 발전과 혁신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업무연찬과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