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발전을 위한 실험 작으로 추진 … 단양읍경제활력연구회 주관

단양군 단양읍은 지난 7일 남한강변을 따라 온달평강 사랑체험길 걷기 행사를 개최하였다.

단양읍경제활력연구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단양읍이 심혈을 기울여 가꿔온 장미터널과 상진수변공원, 도전수변공원 등 단양읍이 가지고 있는 관광자원과 온달평강의 사랑 이야기 등을 모티브로 단양읍 관광 상품화 방안 모색을 위하여 마련되었다.

단양읍경제활력연구회는 지난 2009년 군 주최로 개최된 읍면별 경제활력연구회 평가대회에서 금번 행사를 내용으로 하는 주제를 발표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후 발표내용을 보강하고 인센티브 260만원을 추진예산으로 하여 이번 행사를 개최한 것으로 본격적인 행사라기보다는 다분히 실험적인 행사 성격을 갖는다.

행사는 폭염시간대를 피하여 저녁 6시에 단양관광호텔에서 출발하여 상진수변공원과 장미터널, 도전수변공원을 거쳐 별곡 나루공원에서 끝을 맺었다.

윷놀이, 마술공연, 제기차기, 투호, 색소폰 연주, 대형 새총 쏘기, 돌탑 쌓기 등의 행사가 다채롭게 준비되었으며 시상품으로 단양사랑상품권을 지급하여 지역경기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배려하였다.

주최 측은 비록 계획한 만큼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지만 연구회 차원에서 기획하고 실행하며 새로운 축제의 발전방안을 모색한 것이라 연구회원들에게 커다란 도움이 되었다고 자평하였다. / 이세철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