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철 기자] 청주시상당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임병렬)는 27일 오후 6시 위원회 회의실에서 조합장선거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후보자 회의 및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을 개최했다.

청주농협, 청남농협, 동청주농협, 청주산림조합장선거 후보자 및 조합관계자가 참석한 이번 회의에서 상당구선관위는 투표용지 게재순위(기호) 추첨과 후보자가 선거기간 중 처리할 사항 등에 대해 안내하였으며,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


후보자들은 돈 선거, 비방?흑색선전, 혈연?학원?지연 등 연고주의에서 벗어나 정책으로 경쟁하고 결과에 승복하는 선거문화 정착에 앞장서며 이번 선거가 조합발전의 새로운 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선거에서는 선거인을 편 가르고 조합을 분열시키는 혈연·지연 등 연고주의와 인신공격성 비방이나 허위사실 유포 등 구태의연한 행태에서 벗어나 후보자들이 정책대결에 의해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 정책선거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매니페스토’는 구체적인 예산과 추진 일정을 가진 선거공약이라는 뜻으로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2006년부터 정책 선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을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