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근 기자] 제천시새마을회(회장 이동연)는 22일 오전 11시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새마을운동 제창 49주년 새마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이상천 제천시장, 홍석용 제천시의회 의장, 이후삼 국회의원을 비롯해 원로 새마을지도자,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직장?공장 회원, 새마을문고지도자, 새마을교통봉사대, 제천Y-SMU포럼 등 제천시새마을회 소속 새마을지도자 및 회원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사전행사인 축하공연에 이어 새마을운동 및 지역사회 발전 유공자에 대한 시상, 새마을지도자 자녀 장학증서 수여, 새마을지도자 결의의 순서로 본 행사가 펼쳐졌다.

이날 유공자 표창으로는 홍성주 새마을이사에게 새마을기념장이 그 외 38명의 새마을지도자 및 회원에게 표창이 수여되었다.

이동연 회장은 “오늘 기념식을 통하여 지역사회와 시민을 위하여 헌신하고 봉사하는 새마을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각오와 몸가짐으로 보다 활발한 새마을운동을 추진하여 지역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천 시장은 “새마을운동을 통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새마을지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새마을지도자들의 땀과 노력으로 제천시가 발전하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지역을 만드는데 힘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