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근 기자] 충북 충주시에 도시숲이 조성돼 극심한 미세먼지 오염으로부터 시민들의 생활환경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19일, 이종배 의원(충북 충주, 자유한국당)은, 충주 일반산업단지 주변에 미세먼지 저감 도시숲이 조성된다는 계획을 밝혔다.


충주(북위 36°49’)는 위도상 중국의 산둥성(북위 37°12′)과 비슷하여 중국발 미세먼지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다.


특히 아파트 단지 및 단독주택지가 입지해 충주 시내에서 가장 많은 인구가 거주하고 있는 연수동, 칠금동, 문화동 등은 충주 일반산업단지와 직선거리가 3km에 불과해 미세먼지에 대한 피해가 극심하다.


이 지역은 국비 15억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30억원을 투입해 미세먼지 저감효과가 뛰어난 느티나무, 목백합나무, 회화나무 등 대기정화수종을 식재해 대규모 녹지축을 조성한다.


이 의원은 “미세먼지 저감 도시숲 조성으로 충주시민들께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숨쉬기 좋고 깨끗한 충주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이 의원이 산림청 관계자들과 수차례 면담을 통해 사업의 필요성을 강조해왔으며, 조길형 충주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와 협업체계를 구축, 다각적으로 추진한 끝에 사업 추진이 확정됐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