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숙 기자] 청남대 와송농장은 청남대 부근에 자리잡고 있어 우리나라에서 가장 깨끗한 청정지역이며 자연환경보존지역에서 와송을 재배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신비의 식물' 와송은 약 80여 가지가 있는데 이곳 청남대 와송이 그중 가장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국 암환자들은 해마다 이곳 '와송'을 직접 구입하기 위해 매년 찾곤 한다.


청남대 와송농장은 올해로 10년째를 맞이 해, 기념행사로 100분에 한해 kg당 6천원에 예약 판매키로 했다.

최우수상품을 5kg에 3만원에 공급하는 한펀, 택배비 역시도 농장에서 부담한다.


결국 kg 5천원에 공급하게 되는데 예약기간은 8월26일부터 31일까지 이며 공급일자는 9월23일부터 30일까지다.


생산지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묘암길 44번지 <연락처: 010-7250-3311>


'와송'(瓦松)은 인제대 이동석 교수(임상병리학과)가 오래된 기와지붕에서 자생하는 ‘와송’에서 다당체와 용매 분획물들을 연구 분석한 결과 항암, 항균, 항당뇨, 항염증, 면역증강 활성 등에 탁월한 성분이 있는 것을 입증했다.


‘와송’은 예로부터 해독, 간염, 악성종양에 민간요법으로 사용돼 왔으며, 10년 넘게 와송 연구에 전념해온 이동석 교수는 이번 연구를 통해 ‘와송’의 특수한 성분이 발암물질 억제와 파괴 그리고 항암효과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을 밝혀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