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익환 기자] 충청북도와 괴산군은 8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괴산군에 신규 산업단지(가칭 괴산 메가폴리스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SK건설, 토우건설과 3,253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시종 도지사, 이차영 괴산군수, SK건설 이충우 본부장, 토우건설 김사흥 회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충북도와 괴산군은 신규 산업단지 조성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지원하고, SK건설, 토우건설은 투자 이행 및 투자규모 확충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지역 자재 구매, 지역민 우선채용 등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서도 최대한 힘쓰기로 했다.


SK건설, 토우건설이 신규 조성하는 산업단지는 괴산군 일원에 1,775천㎡(약538천평) 규모로 조성되며 2026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시종 도지사는 “지역경제활성화 및 고용증대를 위해 산업단지 조성이 필요하며 금번 신규 산업단지 조성으로 괴산군의 지역 산업 육성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균형발전 및 1등 경제 충북 건설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충북을 전국에서 가장 기업하기 좋은 도로 만들어, 기업들이 글로벌 톱(top)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투자유치와 함께 기업지원을 계속할 계획”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