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익환 기자] 충청북도는 6일 S컨벤션에서 이장섭 정무부지사를 비롯하여 입상선수, 지도교사, 충북기능경기위원회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충북선수단 해단식을 개최했다.


지난 10월 4일 부터 11일 까지 8일간 부산 일원에서 열린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충북선수단은 35개 직종에 100명의 선수가 출전해 금 2, 은 7, 동 7, 우수 9개를 입상해 종합 7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 전국대회 금은동메달 등 입상자에게는 최대 1,200만원의 상금과 해당직종 산업기사 실기 면제, 삼성전자 삼성중공업 등 대기업 취업기회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2021년 중국 상해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선발평가전에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이장섭 정무부지사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이 같은 성과를 거두기 위해 노력해 준 선수와 지도자들의 노고에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며, “충북도는 최선을 다한 모든 선수가 앞으로 자신의 꿈을 향해 더욱 정진할 수 있도록 기업체 1대1 매칭 취업지원 시스템을 구축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북도는 오는 2020년 전라북도에서 개최되는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전략직종 특별기술지원 및 모의평가전 확대 등 다양한 지원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