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근 기자] 충북도의회 박문희 의원의 충북도 행정사무감사 발언이 논란을 낳고 있다.


발단은, 지난 11월11일 충청북도 경제통상국 행정사무감사에서 박문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청주시 제3선거구)이 “거기 아파트 주민 몇 사람 때문에 우리 도의 경제가 흔들려야 되느냐”며 경제통상국장에게 호통을 쳤다.


이러자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충북시민대책위원회(이하 미세먼지충북시민대책위)는 "박 의원이 주민을 비하하고, 도의원의 신분을 망각한 처사"라며 규탄하고 나섰다.


미세먼지충북시민대책위는 2일,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얼마 전 청주시민을 대상으로 한 SK하이닉스 LNG발전소 건설 찬반 여론조사에서 응답자 중 찬성 12.4%의 4배에 가까운 45.2%가 반대했고, LNG발전소 건설 사실을 알고 있는 60.4%가 반대했다"고 설명하고 "청주시민 대부분이 반대하고 있는 의견조차 모르면서 무슨 도의원을 한다는 것인지 한심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주민의 의견을 대변하고 행정을 견제, 감시해야 할 도의원이 주민의견을 대변하기는커녕 기업의 이익과 행정의 입장을 대변하는 모습은 충북도민의 불행"이라고 덧붙였다.


이 단체는 충북도에도 대해서도 "SK하이닉스 LNG발전소에 대한 입장을 명확이 밝히라"고 촉구했다.


이 단체가 의혹을 갖는 이유는 박문희 의원이 “LNG발전소 짓는데 도움을 주기로 했으면 해줘야 하는 게 맞다”는 발언 때문이다. "이것은 충북도가 SK하이닉스와 모종의 거래가 있었던 것이 분명하다"고 주장했다.


기자회견을 마친 미세먼지충북시민대책위는 충북도의회를 찾아가 박문희 도의원에게 항의서를 전달하려 했으나, 박의원이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시종도 도지사에게는 SK하이닉스 LNG발전소에 대한 충북도의 입장을 명확히 밝힐 것을 촉구하는 의견서를 전달했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