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근 기자] 충주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위해 운수업체 긴급 점검을 통해 총력 대응에 나섰다.


임택수 충주시 부시장은 5일 ㈜삼화버스(대표이사 임춘) 및 충주교통(주)(대표이사 이문호)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임 부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감염 예방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시민들이 걱정 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예방 활동을 당부했다.


또한 △고열 및 발열 등 이상 징후 승객 발견 시 신고 철저 △운행차량 및 부대시설 위생관리 강화 △교통시설 종사자와 승객에 대한 방역 활동 철저 △시내버스 내 홍보 문안 부착 등을 협의했다.


점검단은 승객들의 손이 닿는 손잡이 등에 방역 소독을 철저히 해 줄 것을 요청하며 시내버스회사에 손 세정제 50개 및 마스크 100개를 지원했다.


임춘 대표이사는 “시민들이 안전하게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차량 내부 소독과 승객들이 승하차 시 이용할 수 있도록 손 소독제를 비치하고, 버스 운전원에게 의무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지도하겠다”며, “앞으로도 감염병 예방을 위해 방역 소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주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차단을 위해 시에서 운행 중인 시내버스 82대를 대상으로 집중 방역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