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승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영선 세종시 국회의원 예비후보(민변 변호사)는 26일 코로나19 여파로 선거운동에 어려움이 있는 시기임을 감안하여 선거 공약을 테마별 영상시리즈로 제작하여 홍보에 활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시리즈의 제목은 “이영선이 한다!”이며, ▲행정수도 완성 ▲교통 ▲문화 ▲복지 ▲교육 등 테마별로 제작된다.


이 예비후보는 촬영하게 된 배경으로 “선거운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해야 할 시기이나, 코로나 19의 여파로 시민들을 직접 만나기가 곤란하고, 오히려 접촉을 최소화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하며, “첫번째 테마로 코로나19 등 감염병에 효과적인 대응을 위한 ‘감염병전문센터’ 설립 공약을 반영한 ‘세종충남대병원’을 주제로 한 영상으로 홍보에 나선다“고 말했다.


영상을 접한 세종시민은 ”예비후보들의 공약사항에 대해 잘 알지 못했는데 영상을 통해 이 예비후보의 공약사항이 무엇인지 알았고, 이 예비후보가 지역 현안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음을 알게 됐다.“며 소감을 밝혔고 ”다음 영상도 찾아볼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 예비후보의 첫번째 영상은 26일 업로드됐으며, 향후 1~2일 간격으로 업로드 할 계획이다. 영상은 유튜브 ”이영선TV“로 검색하면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