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숙 기자]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이 15일, 코로나-19 대응 안정적 학사 운영 지원을 위해 운천초등학교를 방문했다.


김 교육감은 이번 현장 방문에서는 운천초의 방역 대책 점검과 함께, 온라인수업 스튜디오를 돌아보며 코로나19 상황에서의 수업 개선을 위한 교사들의 장학활동 및 원격수업 상황을 살펴봤다.


운천초에서는 유휴교실 2곳을 활용해 온라인 수업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스튜디오를 구축하여 온라인 쌍방향 수업을 진행하거나, 수업을 자동으로 녹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어 수업 장학에 활용하고 있다.


온라인 스튜디오 중 자율장학실에서는 다른 교사들의 원격 수업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거나 녹화된 자료를 보고 온라인 수업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하였다.


이날 김 교육감은 온라인 스튜디오에서 담임교사가 학생들과 실시간 쌍방향 화상 수업하는 모습을 참관하였으며, 바로 옆 자율장학실에서는 학생, 학부모님과 실시간으로 연결하여 현재 코로나 상황에서 학교, 수업에 대해 느끼는 점, 어려운 점 등에 대해 이야기도 나눴다.


한 학부모는 화상통화에서 “처음엔 아이들의 원격수업에 대한 집중력 저하, 이해력 부족 등 학력 저하가 걱정이 되었는데, 실제로 옆에서 수업하는 걸 보니 굉장히 역동적이고 소통도 잘 되는 것 같아 믿음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김 교육감은 “운천초에 구축된 온라인 스튜디오는 코로나 19라는 아주 어려운 상황 속에서 수업에 대한 선생님들의 고민, 염려가 만들어낸 아주 특별한 공간이라고 생각한다”며 “이 스튜디오가 미래형 교육을 더욱 앞당겨 수업 공백을 메울 수 있는 희망과 비전을 찾을 수 있는 선도적 모델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