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근 기자] 이라크 내 국내 건설근로자 입국을 위한 임시생활 시설이 충주 건설경영연수원과 보은 사회복무연수원에 각각 설치 운영된다.


23일, 충주시는 중앙방역대책본부 결정에 따라 24일 인천공항을 통해 1차 입국한 이라크 건설 현장 파견 국내 근로자 중 297명이 충주시와 보은군 임시시설에 분산 수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입국자는 인천공항에서 유?무증상자로 분리되어 유 증상자는 공항 내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임시 대기시설에서 대기한 후 확진 판정 시 의료기관(생활치료센터)으로 이송되며, 음성판정 시에만 임시생활 시설로 이송된다.


무증상자도 임시생활 시설로 이동한 후 전원 진단검사를 받는다.


충주시 노은면에 위치한 건설경영연수원은 총 181실 규모를 갖추고 있다.


건설경영연수원 임시생활 시설에는 이라크 건설근로자 150여 명이 입소하며, 오는 8월 7일까지 2주간 코호트 격리로 운영된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이번에 생활시설에 입소하는 이라크 건설근로자는 진단검사 결과 모두 음성판정을 받은 근로자들로 입소기간 철저한 방역관리로 피해가 없도록 하겠다”며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 우리 국민을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꼭 필요한 시설인 만큼 지역주민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충주시는 지난 4월 3일부터 노은면 문성자연휴양림을 해외입국자 코로나19 검사를 위한 임시생활 시설로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