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근 기자] 음성군이 14일, 최근 잇따라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는 해외입국자 또는 타지역 주민으로 지역 내 확산세가 증가하는 것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음성군 확진자 현황을 보면 지난 2월 25일 경기도 이천 확진자와 접촉해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9월9일까지 총 16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 중 음성군 지역 내 감염은 첫 확진자 포함 일가족 4명이며, 이 외 타지역 주민은 2명 그리고 필리핀, 일본, 브라질 등 해외입국자 10명이 검체 검사결과 확진됐다.


음성군 지역주민 확진자는 지난 3월 13일 확진 판정 후 4월 16일 일가족 전원 완치 판정받았다. 그 이후 실제 지역에서 감염된 확진자는 없다고 밝혔다.


음성군은 보건소와 금왕 태성병원 2개소에서 선별진료소를 운영해 9월 13일 기준 총 2,884건의 검체를 채취해 해외입국자 714명을 포함 총 900명의 접촉자를 관리해왔다.


자가격리자 관리를 위해 담당 공무원을 1:1 모니터 요원으로 지정해 자가격리 기간 14일 동안 불편한 사항이 없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가격리 이탈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확인하고 있으며, 자가격리 해제 전 검체 검사결과 음성이 나올 경우 해제를 실시하고 있다.


또 해외입국자 관리 전담반에서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20분까지 오송역으로 오는 해외입국자를 보건소까지 이송 및 검체 채취한 후 자가격리지 까지 이송해 이동 간 밀접접촉이 없도록 사전에 차단하고 있다.


음성군은 전 지역을 주 2회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다중이용시설에 살균제, 손 소독제 등 실내 방역용품을 배부하는 등 방역 대책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이어, 종교시설과 PC방, 노래방, 학원, 요양원 등 집단 감염이 우려되는 고위험 시설을 대상으로 방역수칙 준수 여부 점검, 공공시설 운영 제한 등 지속적인 방역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주요 방역수칙을 사전에 적극 홍보하고, 가급적 고향 방문과 자녀 집 역귀성을 자제할 수 있도록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도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