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호 기자] 중국에 의해 자행되고 있는 우리나라 역사왜곡 문제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부산 사하을, 5선)은 “일본의 역사왜곡 문제만큼이나 심각한 것이 중국의 역사왜곡 문제다”고 말하며 “중국은 국정 역사교과서를 통한 한국사 왜곡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총 3,500여 억원을 들여서 6·25전쟁을 ‘북침’으로 오인하도록 만드는 영화와 드라마를 제작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중국은 현재 북경 등 6개 지역에서 시범 사용하고 있는 고등학교 국정 역사교과서 ‘중외역사강요(中外歷史綱要)’를 전국으로 확대하여 사용할 예정이다.


조경태 의원 측에서 배포한 자료에 의하면, 중국 국정 역사교과서 상·하권에는 총 12건의 한국사 관련 왜곡 내용이 담긴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에는 한반도를 중국영토인 것처럼 묘사한 지도를 비롯하여 조선을 중국의 번속국(藩屬國, 힘 센 나라에 빌붙어 사는 나라)으로 기술하고,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하는 등 한국사를 심각하게 왜곡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외에도 중국은 문화예술 미디어를 활용한 역사왜곡에도 전방위적으로 나서고 있다.


조경태 의원에 따르면, 중국이 6·25전쟁에서 미군과 한국군의 침략에 맞서 승리한 전투라는 내용을 담은 영화와 드라마 총 4편을 현재 제작 중에 있으며, 제작비를 모두 합하면 약 3,537억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들 영화와 드라마는 올해 연말과 내년 초에 개봉과 방영을 각각 앞두고 있다.


중국의 치밀한 역사왜곡 움직임과는 다르게, 이에 대한 우리 정부의 대책은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부 산하기관 중 중국의 역사왜곡 대응 역할을 맡고 있는 기관은 동북아역사재단이다. 하지만 올해 관련 사업 예산은 총 13억 1,100만원에 불과하고, 순수하게 중국 역사 왜곡만 대응하는 사업예산은 불과 8,600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조경태 의원은 “중국은 14억 인구인 반면 우리나라 인구는 점차 줄어들고 있다”면서 “중국의 역사왜곡을 초기에 강력히 대응해 놓지 않으면 훗날 우리 후손들이 곤란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동북아역사재단 뿐만 아니라 외교부·문체부 등 모든 관련 기관들이 협심하여, 범정부 차원에서 단호히 대응해야 한다”며 정부의 조속한 대책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