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숙 기자]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2020년도 4분기 친절공무원으로 ▲체육건강안전과 서정기 장학사 ▲정책기획과(현 단재교육연수원) 박대규 주무관 ▲총무과 한선미 주무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하반기 봉사왕에는 시설과 진병화 주무관이 선정됐다.

▲서정기 장학사는 초등 체육교육과정, 초등 스포츠강사 및 체육 전담 업무, 생존수영 교육, 우수선수 육성지도 연구대회 업무 등을 담당하면서 항상 겸손하고 친절하게 응대해 친절 공무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대규 주무관은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 및 교육자치정책협의회에 관한 사항, 교육부 권한이양, 교육정책 조정, 정책실명제 추진 업무 등을 담당하면서 성실하고 친절한 태도로 업무를 처리해왔다.

▲한선미 주무관은 지방공무원 현원 및 휴?복직 관리, 인사교류 및 파견자 관리, 공무원 상훈 및 공적심의위원회 운영 등을 담당하면서 항상 친절하게 응대하며 긍적적인 마인드로 상대방을 배려하는 친절한 공무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봉사왕 진병화 주무관은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한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왔다.


친절공무원과 봉사왕에 대한 시상은 1월 4일 오전 9시 월례회의 시 이뤄졌다.


충북교육청은 친절 문화 확산 및 밝은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본청 전 직원 중 동료 직원의 추천과 민원처리 결과 가?감점을 합산하여 일 년에 네 번, 분기별로 친절공무원을 선정하고 있다.

또한 봉사왕은 나눔과 배려의 봉사활동 실천 문화 확산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자원봉사활동 누적 시간 등 반기실적 환산 점수 최상위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