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숙 기자] 충청북도교육도서관(관장 양개석)은 2021년 도서관 프로그램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27개 프로그램 29명이며, 분야는 ▲행복교육 프로그램(9명) ▲동화체험실 프로그램(2명) ▲어린이, 영유아 독서교육(4명) ▲야간문화 프로그램(3명) ▲꿈의 책버스(2명) ▲미원교육도서관 프로그램(9명)이다.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코로나19 영향으로 대면 체험 프로그램보다는 최대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아이와 도란도란 동화구연 △캘리그라피 △그림책 삽화 그리기 △토닥토닥 독서치료 △핸드위빙공예 △주말에 읽어주는 영어책 △힐링의 소리 칼림바 △테마 한국사 △프랑스 자수 등이 있다.

이와 같은 프로그램들은 학부모들이 가정 내에서도 아이들과 유익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도서관은 온라인 강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방송 촬영용 캠코더, 무선 마이크 조명 등 방송시스템도 구축했다.


프로그램 강사에는 해당분야 자격증 소지자 및 소정의 교육과정 이수자, 대학의 해당학과 졸업자, 강의 경력 등의 자격을 갖춘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교육도서관은 강사 공개 모집을 통해 코로나-19 대유행 시대에 부응하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강사를 채용하여 올 한 해 동안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할 예정이다.


강사 공개 모집에 따른 서류는 교육도서관 홈페이지(www.cbjalib.go.kr)를 참고하여 오는 1월 20일(수)~1월 22일(금) 도서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학교도서관지원부 043-297-4591)로 문의하거나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