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호 기자] 정의당 충북도당(위원장 이인선 )은 17일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땅투기와 더불어 눈만 뜨면 터져나오는 부동산 비리에 국민들의 분노와 좌절이 깊어지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이에 정부는 LH발 투기 사건을 엄중하게 인식하고, 감사원, 경찰, 검찰 등 모든 가용 가능 수단을 총동원해 철저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국가수사본부는 투기를 발본색원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향후 수사원칙과 수사범위, 수사기간 등에 대한 종합수사계획을 국민들 앞에 밝히라고 말했다.


조사 대상 역시 '공직자윤리법'상 국회의원을 포함한 전·현직 고위공직자, 지방의원, 지방자치단체의 장, 지방자치단체의 유관부서 공무원, 지방공기업까지 전면 확대해야 한다. LH 직원들의 농지법 위반과 영리업무금지 위반 등의 불법행위에 대해서도 즉각적인 행정조치가 필요하고 부당한 정보이용을 통해 투기한 땅으로 밝혀진 경우 모두 몰수하고 엄중하게 처벌할 것을 강력히 주장했다.


무엇보다 청주 넥스트폴리스,오송제3국가산단 등 일부지역에만 조사를 실시하지말고 충북도내의 개발정보가 집중되거나 손쉽게 개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모든 공직자가 예외가 되어서는 안 되며, 자체 전수조사를 통해 공직사회의 청렴도를 높이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의당은 LH땅투기 방지 3법인 공직자윤리법개정안, 공직자이해충돌방지법, 공공주택특별법개정안을 발의하였고‘정직하게 산 국민들이 손해 보는 세상’이 되지 않도록 3월 이내에 이 법들이 통과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며 말하고 이번주부터 ‘공직자 부동산 투기 공익 제보 센터'를 설치해 도민들의 제보를 받을 예정이며, 3월 이내에 LH땅투기 방지 3법 통과 될 수 있도록 지역 시민사회단체들과 함께 집중행동에 나설것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