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호 기자] 충북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 포도연구소는 지난 15일 오후 7시부터 충북포도연구회원들을 대상으로 포도과원 병해충 방제 교육을 온라인 실시간으로 추진했다.


이번 교육은 봄철 바쁜 농촌현장을 고려해 영농 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저녁 시간에 진행했고, 포도나무 주요 발생 병해충 종류와 작물보호제 활용 방제법에 중점을 뒀다.


교육에 참석한 포도 농가들의 학습에 대한 열정이 주경야독으로 이어져, 영농 현장에서 발생하는 궁금증을 실시간 채팅창에서 질의응답 하는 열의를 보였다.


차주현 포도연구회장은 “이번 비대면 교육은 농가들 대부분 고령이라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한 교육이 어려울 것으로 생각했으나, 잘 따라 하고 이해도 높았다.”라고 하며, “농업기술원 포도연구소에서 SNS 활용 교육을 통해 농가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 준 것에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이경자 도 농업기술원 포도연구소장은 “바쁜 영농시기를 맞아 저녁 시간을 이용한 교육 반응이 뜨거웠다.”라며 “온라인 교육은 시간적 구애를 받지 않고 진행할 수 있으니 대면 교육에 비해 장점이 많아, 앞으로도 적극 활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도연구소에서 운영하는 충북포도연구회 네이버 밴드에는 400여 명이 활동하고 현장에서 필요한 정보를 받으며 상호 의견교환을 통해 포도 재배기술과 품질 향상 등에 힘을 쏟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