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근 기자] 조길형 충주시장이 본질에 초점을 맞춘 충실한 시정 운영을 주문했다.


조 시장은 27일 현안업무 영상회의에서 “시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꾸준한 관심이 필요하다”며 주요현안 사업들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는 소상공인 응원지원금에 대해 “코로나 상황에 대응해 개최가 어려운 행사 등을 취소하고 절약해 마련한 재원”이라며 “지원금의 취지와 재원을 마련하는 과정 등을 잘 안내해서 지역 내 모든 소상공인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대형음식점 등에서 영업주와 이용객의 편의와 안전을 도모하기 위한 ‘백신접종 완료자 테이블 표지판’ 배부 및 운영에도 각별히 신경 쓸 것을 거듭 당부했다.


이어 마을버스 시범운행 시행과 관련해 “벽오지에 거주하는 주민들이나 대중교통으로 통학하는 학생과 같은 교통약자들에게 의미 있는 사업이다”라며 “운행지역의 선정에 대해 오해가 없도록 잘 설명하고 시범운행 기간 많은 분의 이용을 독려해 개선할 부분을 찾아가야 한다”고 지시했다.


아울러, △친환경 과원 환경개선제 제고 및 공급사업 △연수 수소충전소 완충을 위한 용기 교체 완료 및 4곳의 수소충전소 확충 △2021 충주 문화재 야행 행사 개최 △충주세계무술박물관 ‘충주의 무장 이광악과 임진왜란전’ 특별전 운영 등 다양한 사업들을 확인하며 “생활 환경의 개선은 물론이고 우리시가 가진 역사, 문화, 관광 등의 콘텐츠를 살릴 수 있는 새롭고 좋은 시도에 더욱 힘을 쏟을 것”을 독려했다.


조길형 시장은 “충주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이 시민 삶의 질에 근본적인 변화를 불러오는 동력”이라며 “우리가 추진하는 사업의 본질에 대해 시민과의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