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철 기자] 송재봉 더불어민주당 청주시장 후보가 4일 오후 청주시청소년정책협의회와 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청소년정책협의회는 청소년이 직접 투표를 통해 뽑은 정책들을 제안했다. 송재봉 후보는 △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청소년지도사 처우 개선 등 최우선 과제 세 가지와 △청주시청소년의회 설립 및 운영을 포함한 총 열아홉 가지의 정책 제안서를 전달받았다.


송 후보는 “청소년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정당한 대우와 권익을 보장받고 스스로 생각하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지방자치단체 장의 역할”이라며 “보다 나은 환경에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보호하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 간담회 참석자는 “청소년을 위한 공간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접근성도 떨어진다”며 “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이 필요하다”고 정책을 제안했다.


이에 송 후보는 “생활 SOC 복합화 사업과 연계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더불어 기존 유휴공간에 청소년 자유공간을 마련해 청소년이 즐거운 공간으로 조성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청소년지도사 처우개선 및 역량강화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제공되는 상담, 활동 등의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전달해주신 정책들을 꼼꼼히 살펴 시행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