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철 기자] 이범석 청주시장이 4일 오전 10시, 청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71회 청주시의회 임시회’에 참석해 청주시장 임기 첫 시정연설을 했다.


새로운 청주를 함께 만들어갈 동반자를 만나게 되어 반갑다는 축하 인사로 시작한 연설은 우리 아이들이 청주에서 더 큰 꿈을 꾸고 더 좋은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한마음으로 함께하자며 끝을 맺었다.


지난 금요일 취임사를 통해 소통과 공감, 창조와 혁신의 시정철학을 바탕으로 한 시정목표와 시정방침을 밝힌 이범석 청주시장은 이날 시정연설에서도 시정철학과 시정운영 방향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함께 잘 살고 모두가 행복한 청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했다.


특히, 글로벌 명품도시, 충청권 메가시티 핵심 도시,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100만 자족도시를 만들어 청주만의 생존전략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보이며, 소통공감도시, 꿀잼행복도시, 상생발전도시, 스마트안심도시, 미래산업도시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마지막으로, 불가능해 보이는 꿈일지라도 의회와 집행부, 86만 청주시민이 함께 꾸면 가능할 수 있다며 잘 살고 행복한 청주를 만드는 일에 의회의 조언과 성원을 당부하면서 연설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