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익환 기자] 충청북도와 제천시는 제천청풍연료전지㈜(대표이사 홍진현)와 18일 제천시청에서 수소연료발전소 건립을 위한 1,3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경순 충청북도 투자유치국장, 김창규 제천시장,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 제천청풍연료전지㈜ 홍진현 대표이사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제천청풍연료전지(주)는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을 위해 태양광설비 전문업체인 ㈜에스디전기가 100% 출자한 특수목적법인(SPC)이다.


협약의 주요내용을 보면 투자기업은 제천 3산업단지 6,310㎡ 부지에 1,300억 원을 투자해 올해 12월에 착공하여 2025년 3월까지 발전용량 약 20MW 연료전지 발전소를 건립할 계획이며, 미세먼지 발생 없이 연간 16만MW 전력을 생산할 수 있어 산단 내 부족한 전력을 보완할 예정이다.


제천청풍연료전지㈜ 홍진현 대표이사는“사통팔달의 탁월한 교통여건을 가진 제천 3산업단지에 충청북도와 제천시의 적극적인 행정 지원에 힘입어 기업의 미래를 담는 투자를 결정했다”며, “앞으로 지역과 함께 상생 발전하고 사회적 가치를 환원하는 기업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경순 투자유치국장은 “충북은 이차전지 생산 및 수출에 있어 국내 1위를 달리고 있는데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그 자리를 굳건하게 하는 발판이 되길 희망하고 지역 인재 고용 및 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