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숙 기자] 오송고등학교(교장 조선진)는 29일에 활기차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해 학생들이 희망과 열정을 갖고 새 학년을 시작하도록 돕고자 '신학기 등교 맞이 캠페인, ‘너를 응원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부터 온전한 일상 회복이 진행되면서 학생들이 즐겁게 배우며 긍정의 힘을 키울 수 있도록 응원하여 능동적으로 미래를 디자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너를 응원해!’ 캠페인은 등굣길 경쾌한 음악과 함께 학생들에게 힘과 용기를 북돋아 줄 수 있는 희망 메시지를 건네고, 학생들은 격려 받고 싶은 문구가 적힌 스티커를 붙이며 서로를 응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과 교사들은 따뜻한 위로와 칭찬으로 지친 마음을 충천하여 즐겁고 유쾌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회장은 “새 학년 적응과 공부로 힘들었는데 마음을 토닥여주는 응원인사를 받으며 출발하니 힘이 나고 기분이 좋았다.” 며 소감을 말했다.


조선진 오송고등학교장은 “앞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학생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미래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평화로운 학교공동체를 만들고자 학교폭력예방 캠페인과 자살예방 캠페인을 함께 운영하였으며, 지역사회 청소년 유관기관인 서청주상담복지센터는 캠페인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