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광호 국회의원 선배님의 강의 청취

지난 7월 16일 매화골 중심에 자리하고 있는 매포초등학교(교장 안효태)는 이 학교 28회 졸업생인 송광호 국회의원(국토해양위원장)을 초청하여『선배님 만남의 날』행사를 가졌다.

매포초등학교는 1923년 개교 이래 6,182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명문학교로 이 학교가 배출한 수많은 인재들은 각자 맡은바 역할을 다하여 나라와 사회 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훌륭한 선배님을 초빙하여 성공하기까지의 경험담과 지도 말씀을 듣고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나아가 목표에 맞는 꿈을 실현하기 위하여 노력하는 동기를 불어 넣어주기 위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이날 강사로 나선 송광호 국회의원은 오전 11시부터 약 1시간에 걸쳐 후배들인 재학생들에게 ‘꿈을 갖고 노력하는 사람이 성공한다’라는 주제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 어린 시절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어나갔으며, 어른이 되어 사회에 공헌한 이야기 등 깊은 연륜 속에서 우러나온 선배로서의 고견을 들려주었다.

이 학교 한종현(6학년) 어린이 회장은 “존경하는 훌륭한 선배님을 직접 만나 뵈니 가슴이 뿌듯하고, 앞으로 선배님의 말씀을 가슴에 새기고 큰 꿈을 이루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하은숙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