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설날 어르신에게 보내는 최고의 선물로 와송(분말)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청남대 와송농장에서는 3년생 건와송을 분말 처리해 올 설날 '효' 상품으로 출시하고 있다.


그동안 이 농장에서는 생와송 1kg 1만원, 건와송 100g 1만원에 판매하는 등 '가격파괴'를 실시했다.


특히 올 설날에는 어르신의 孝 상품으로 또 한차례의 '파격세일'로 분말와송 100g당 1만원에 출시한다.


분말와송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맛있게 먹을수가 있는데 첫째 분말와송을 끓여 식수를 사용하는 한편, '와송밥'을 만들어 먹을수 있는데 밥이 찰밥처럼 쫀득쫀득하고 구수해 진다.


둘째 요플레에 분말와송 반 스푼를 넣어 먹거나 각종 국이나 찌게에 분말와송을 넣고 끓이면 맛이 구수하다.


셋째 비린 생선에 분말와송을 뿌려 굽게되면 비린내가 사라지고 고소하다.


넷째 닭 백숙이나 각종 고기를 삶을때 분말와송을 넣으면 비린내가 없어지고 맛이 쫀득인다.


와송은 독성이 없어 많이 넣을수록 좋지만 1회에 5g 정도가 적당하다.


와송은 효능면에서 항암효과와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고 악성종양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와송에는 풍부한 칼륨 덕분에 혈압 강하 효과를 볼수 있고 몸 속에 불필요한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기능과 함께 심장 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아토피는 환경 공해가 발생되며 생긴 질병으로 와송은 아토피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주고 또 피부 자극 및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해 아토피가 악화되는 것을 막아준다.


와송에는 비타민A가 많이 들어 있어 호흡기를 튼튼하게 해주고 저항력을 높여 목감기, 기관지염, 비염 같은 호흡기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와송에는 베타카로틴이란 성분이 비타민 A만큼이나 다량 들어 있어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질환들을 예방하고 독소 배출를 시켜준다.

특히 당뇨로 고생하는 분들도 세포활성으로 인해서 불치병이라 할 수 있는 당뇨치료에도 효과를 발휘한다고 하니 그 쓰임새가 참으로 다양하다 할 수 있다.

한편 여성에게는 생리불순의 막힌 경혈을 열어주며, 갱년기 생기를 활성화 시켜주고 피부미용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처럼 와송은 인체에 여러가지 효능이 있다고 알려지자 동남아는 물론, 캐나다와 미국 등 전국 각지에서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


청남대 와송농장은 재배에서부터 포장, 배송까지 농장 직거래를 통해 '착한가격'으로 공급하고 있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어 좋다. / 오민지 기자

생산지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구룡리 80번지

<연락처: 010-7250-3311, 010-7454-2213>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