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가정형Wee센터 사업 홍보활동

세종특별자치시 중?고등학교 교감단 대상으로 홍보활동 진행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이 한국청소년진흥재단 세종시지부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는 세종가정형Wee센터(이하 가정형wee센터)는 지난 21일 세종시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교감 단 회의에 참석해 가정형Wee센터에 대한 사업개요 및 참여대상, 프로그램 진행 안내 등을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다수의 중?고등학교 교감들은 “그동안 학교 부적응 및 가정환경의 어려움, 부모의 방임 등으로 힘들어하던 학생들이 있을 경우 연계 방안이 어려웠는데 세종특별자치시에 처음으로 생기는 가정형Wee센터가 개소되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기대감과 함께 많은 관심을 보였다.

가정형Wee센터 실무를 총괄하고 있는 안철현 실장은 “가정형wee센터대한 사업 안내를 듣고 나서 참여했던 교감 선생님들이 다양한 질문들을 해주어서 높은 관심을 갖고 있음을 느꼈다. 앞으로 좀 더 다양한 가정형Wee센터사업 홍보를 지속적으로 하여 필요한 학생들이 잘 알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가정형Wee센터는 학교폭력 및 가정 내 학대와 방임 등의 문제로 학교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학업중단 위기를 겪는 학생들에게 기숙 형으로 주거(돌봄)와 상담⋅교육⋅치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참가대상은 세종시 관내 중?고등 남학생 15명 정원으로 세종시교육청이 대안교육기관으로 지정하여 교육, 돌봄(거주), 상담의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기숙형 대안교육기관이다.

가정형Wee센터는 센터에서 숙식하며 학교에 출석하는 “학교 출석 형”과 센터에서 숙식과 대안교육을 병행하는 “기숙 형”으로 운영하며, 센터에 입소하기 위해서는 세종시 교육청(044-320-2470)과 세종가정형Wee센터(044-715-7939) 위탁상담을 하면 도움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