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뉴스
발행년월일 : 2019-11-15 12:59:02
로그인회원등록
미세먼지충북시민대책위 "SK하이닉스, 반도체업계 1등 위해 LNG발전소 건설하려 해“
▲ 미세먼지충북시민대책위 기자회견 (자료사진)

 

 

=[이성근 기자] SK하이닉스 LNG발전소 건설 환경영향평가초안 주민설명회가 지난 11일, 흥덕구청에서 열렸다.


미세먼지 대책위와 주민 대책위는 설명회 시작 전부터 행사장 입구와 무대에서 LNG 반대 피켓 시위를 진행했지만, 차분함을 유지한 주민들 덕분에 큰 충돌 없이 마무리 됐다. 주민설명회는 SK하이닉스의 LNG발전소 건설계획에 대한 설명과 주민들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미세먼지충북시민대책위는 14일, 논평을 통해 "많은 주민들은 이미 다 결정된 다음에 개최하는 주민설명회에 대해 분통을 터트렸다"며, "SK하이닉스는 큰 문제가 없고 꼭 필요하다며 형식적인 답변으로 일관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SK하이닉스는 이미 청주시에는 맞지 않는 것이 밝혀진 ‘에너지 전환에 LNG발전이 대안’이라는 주장과 ‘모델링 결과 큰 문제가 없다’는 주장만을 반복해 많은 주민들의 반론과 비판을 받았다고 전했다.


미세먼지충북시민대책위는 "이번 주민설명회에서 SK하이닉스가 LNG발전소를 건설하려고 하는 진짜 이유를 알게 됐다"며, “반도체업계 1등을 위해 LNG발전소가 필요하다고 밝혀졌다”고 주장했다.


이 단체는 "이번 주민설명회 때 SK하이닉스 직원의 입을 통해 직접 나온 이야기로, 기존에 말했던 것처럼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위해서가 아니라, 반도체업계 1등을 위해 LNG발전소가 필요하다는 것은, 다르게 이야기하면 반도체업계 1등이 아니면 LNG발전소가 꼭 필요한 것이 아니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세먼지충북시민대책위는 한범덕 청주시장을 향해 "시장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라며. 청주시민을 희생해서 업계 1등 하겠다는 SK하이닉스의 입장에 청주시장이 찬성하거나 묵인한다면, 청주시장은 자신의 임무를 포기한 것"이라고 날 선 목소리를 냈다.


이 단체는 "이제 LNG발전소 건설의 명분이 사라졌다"고 말하고, SK하이닉스가 해야 할 일은 LNG발전소 건설계획을 철회하고 청주시민에게 사과하는 것뿐이라는 입장을 명확히 했다.

 

기사입력시간 : 2019-10-15 02:08:52
글쓴이 : 한국인터넷뉴스 이성근 /  [한국인터넷뉴스 이성근]의 다른기사보기
최중웅의 시각 more...
자유한국당 대표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 열기가 고조되고 ... /한국인터넷뉴스 최종웅
이광호 칼럼 more...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이 26일, 국회 심사경과... /한국인터넷뉴스 이광호
포토뉴스
 ▲  청주시 명암유원지 목교 등 환경 정비
 ▲  사진으로 본 '청주 비엔날레' 이모저모
 ▲  제천 솔방죽...메뚜기·미꾸라지 잡기 체험
 ▲  [포토뉴스] 크라쉬 금메달...기쁨의 '세리머니'
 ▲  [포토뉴스]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태권도 자유품새경기 베트남 1위
 ▲  청주랜드, 한가위 맞이 민속놀이 한마당
충청권 뉴스
한범덕 청주시장, 조은누리양 실종으로 난리인데 여름휴가 떠나.. 시민들 '비난'
청주시청생명산악회 ‘2019 청원생명축제’ 홍보
[기자수첩]시민단체 ‘푸른세상’ “2020도쿄올림픽 안정성에 문제 있다”...개최지 변경요청
제천경찰서, 반부패 대토론회 개최
진천군 기자실 폐쇄 촉구 기자회견
변재일 의원, "오창에 지역 AR·VR 제작거점센터 구축"
충북 미세먼지 문제..."제천, 단양 빼면 저감 안돼"
변재일 의원-김성태 의원, 국회 양자정보통신포럼 성황리 주최
괴산군의회, 일본 수출규제 조치 철회 촉구 결의문 채택
동충주역유치화합릴레이.. SNS 캠페인 “기적 울려”
가장많이 읽은 뉴스
노동부, 직장내 괴롭힘 방지법 16일 부터 시행
9인승 승용차·소방차도 캠핑카로..튜닝규제 대폭 개선
퓨리어, 미세먼지 30분만에 퇴치.. 전자파 5초만에 흔적 없애
'경제보복' 일본 규탄 촛불집회, 전국적으로 번져
조경태 의원,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개정안 대표발의
팬티만 입고 충주도심 활보 남성, 경찰 추적
수서~광주 복선전철 예타 통과
세종시에서 코나 전기차 충전중 화재 발생.. 전소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아베정부 경제보복 강력 규탄
환경운동연합 "후쿠시마 산 식재료 도쿄올림픽 선수촌 공급 반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