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근 기자] 조병옥 음성군수가 ‘2020년 자랑스런 대한국민대상(자치행정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국민운동본부가 주관해 올해 10회를 맞이하는 ‘자랑스런 대한국민대상’은 국내외 정치, 경제, 사회, 문화예술, 스포츠, 기업경영, 자치행정 등 각계각층에서 대한민국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한 국민에게 대한국민운동본부에서 수여하는 상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위해 강력한 내부혁신 추진으로 ‘2019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2등급’,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등 군민의 공감과 신뢰를 확보했다.


또, 균형발전 정책 제도화, 5대 신성장동력산업 육성 전략 수립 등 균형발전 정책 기틀을 마련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0 자랑스런 대한국민대상’ 수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조 군수는 관내 코로나19 상황이 여의치 않고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을 중심으로 연일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해 지난 24일 세종호텔에서 개최된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했다.


이에 대해 조 군수는 “코로나19로 경제를 비롯한 생활 전체가 어려운 시기로 안타깝고 송구스러운 마음이 앞선다”며 “조속히 민생이 안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군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국민대상 역대 수상자로는 이낙연(前 국무총리), 도종환(前 문체부장관), 가수 남진, 산악인 엄홍길, 영화감독 봉준호 등이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