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4일 강릉 컬링센터에서 열린 2017 세계휠체어컬 링선수권대회에서 한국과 미국이 경기를 펼치고 있다.
사진설명 : 4일 강릉 컬링센터에서 열린 2017 세계휠체어컬 링선수권대회에서 한국과 미국이 경기를 펼치고 있다.

[스포츠=한국인터넷기자클럽] 한국인터넷뉴스 허문영 기자 =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를 1년 여 앞둔 4일 낮 12시 30분에 강릉 컬링센터에서 ‘제3회 2018 평창 패럴림픽 데이’ 행사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미리 즐겨라, 느껴라 열정의 패럴림픽!’을 주제로 평창 동계패럴림픽 첫 테스트이벤트인 ‘2017 세계휠체어컬링선수권대회’ 개막과 함께 진행됐다.

행사에는 이희범 조직위원장을 비롯해 케이트 네스 세계컬링연맹(WCF) 회장, 유동훈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최문순 강원도지사, 나경원 IPC 집행위원, 이명호 대한장애인체육회장, 최명희 강릉시장, 김연아 홍보대사, 체육계 인사 등 3천여 명이 참석했다.

공식행사는 ‘2017 세계휠체어컬링선수권대회’ 선수단 입장을 시작으로 김연아 홍보대사의 컬링스톤 시구, 주요 인사의 휠체어컬링 경기 체험 등으로 이어졌다. 또한,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의 훈련 모습을 담은 패럴림픽 초대 영상을 상영해 앞으로 1년여 남은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대회’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끌어올렸다.

그 외에도 행사장 주변에서는 강릉 그린실버악단의 흥겨운 연주와 더불어 패럴림픽 종목 체험관과 조직위, 강원도, 강원도문화도민협의회 등의 홍보부스가 운영됐다. 행사장 내에서는 아이돌가수(에이핑크)의 축하공연과 패럴림픽 공식 기념품 등, 총 700여 개의 풍성한 경품을 지급하는 퀴즈이벤트도 진행되어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됐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