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철 기자]우사인 볼트(31·자메이카)는 6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올림픽 스타디움서 벌어진 ‘2017 세계육상선수권대회’ 남자 100m 결승서 9초 95로 3위에 머물렀다.


볼트가 현역 마지막 무대에서 최정상의 자리를 내준 가운데 대회 하루 전 그가 올린 SNS 글이 주목받고 있다.


우사인 볼트는 지난 5일 자신의 SNS에 "The Finale. Let's do this."라는 글과 함께 한 개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그가 특유의 표정으로 손을 흔드는 모습이 담겨있어 시선을 모았다.


특히 이 영상은 우사인 볼트의 결연한 의지가 드러나는 글과 함께 애석한 여운을 남겨 팬들의 아쉬움을 자아냈다.


이날 볼트는 자신의 100m 세계 기록 9초58(2009 베를린)에 한참 못미치는 기록으로 그의 표정은 어두웠으나 이내 평정심을 되찾는 모습이었다.


우승자 게이트린과 가볍게 포옹하며 축하인사를 건넸다. 이후 트랙을 돌며 자신의 은퇴 무대를 찾아준 팬들에게 화답했다.


한편 볼트는 앞서 기자회견에서 “전설적인 육상 선수 마이클 존슨은 ‘트랙 위에서 나는 이미 목표를 다 이뤘다. 은퇴해야겠다고 결심했을 때 트랙을 떠나는 게 나의 마지막 목표’라고 말한 적이 있다. 은퇴할 시기가 다가오니 그의 말을 100% 이해할 수 있다. 내게는 지금이 떠날 때”라고 말하며 은퇴를 공식화했다.


영국 런던 올림픽 스타디움서 벌어진 ‘2017 세계육상선수권대회’ 남자 100m 결승에서 올 시즌 최고 기록을 세운 저스틴 게이틀린이 9초92로 1위를 차지했고, 크리스티안 콜먼(9초94·이상 미국)이 2위로 우사인 볼트가 9초 95로 3위에 머물렀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