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철 기자] 청주시가 21일 오전 10시,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2018년 청주시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추진한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네트워크 활성화 및 우수사례 확산과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는 평생학습 활성화에 기여한 평생교육 관계자와 평생교육 자원활동가,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해 올해 청주시 곳곳에서 이뤄진 평생학습 활동 영상을 감상하고, 청주시 평생학습의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또 평생학습 활성화에 기여한 기관 ? 단체 관계자, 학습동아리 등 평생학습 유공자 5명에게 표창패가 수여됐다.


수상자 2명은 샌드아트 문화활동가를 양성해 새로운 공연문화를 선보여 경력단절 여성이 전문 강사로서 성장하는 성과를 거둔 청주지역사회교육협의회 박은희 사무국장과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정보 제공 및 상담 활동을 추진해 온 청주시평생학습상담사회 김영랑 회장이다.


수상 단체 3곳은 우수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을 통해 소외계층과 시민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재능나눔 활동을 전개한 ‘힐링실버체조봉사단’, ‘기경학회’, ‘하하클럽’이다.


이어 평생학습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현장에서 배우고 느낀 점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수사례는 교육의 기회를 놓친 성인에게 제2의 교육기회 제공을 통해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극복하고 사회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한 ‘성인문해교실(한글교실)’, 학습접근성을 강화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주민이 학습공동체를 형성하고 성장한 ‘행복학습센터’, 지속적인 학습 활동과 소외계층을 위한 재능나눔 활동으로 선순환적 학습공동체의 역할을 수행한 ‘학습동아리’, 경력단절 여성을 전문 강사인력으로 성장시킨 ‘평생학습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이다.


2부 행사로는 그동안 꾸준한 학습을 통해 성장한 오카리나, 가야금, 아코디언 등 다양한 분야의 학습동아리 공연이 진행돼 눈길을 사로잡았다.


시 관계자는 “올해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는 함께 성장하고, 서로를 응원하고,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됐다”며 “평생학습으로 꿈을 실현하고 싶은 시민이면 누구나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하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