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철 기자] 청주시가 1일 서원구청 대회의실에서 신규 공무원 90명과 가족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과 함께하는 신규 공무원 임용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임용장 수여식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공직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 공무원들을 축하하고 공무원으로 임용되는 자랑스러운 순간을 가족과 함께해 자긍심을 갖도록 마련했다.


청주시 홍보영상 상영으로 시작된 임용식에서는 임용장과 공무원증 수여, 신규 교육 동영상 시청, 선서문 낭독에 이어 부모님께 드리는 감사 편지, 부모님이 자녀에게 전하는 격려 편지를 낭독하는 시간을 가져 의미를 더했고, 선배 공무원들로 구성된 기타동아리 ‘로망스’가 축하 연주를 선물해 감동을 주는 임용식이 됐다.


신규 공직자 대표로 감사 편지를 낭독한 정다이 양은 “부모님과 가족들에게 이런 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기쁨을 선사해 드릴 수 있어 무척 행복하고 자부심을 느낀다”며 “청주시민과 청주시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공직자가 되겠다”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신규 공무원들에게 축하 인사와 함께 “시민의 봉사자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고 근무에 임해주기를 바란다”며 “젊음과 패기를 가지고 모든 일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