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교육청(교육장한상윤)은 지난 29일~30일 2일간 의림초그린 스쿨공사, 신백초 다목적교실증축, 송학초 다목적교실증축, 제천동중 인조잔디조성공사에 대하여 일제 안전점검 및 부실공사 방지를 위한 현장 감리를 실시하였으며 나머지 용두초 외 9개현장도 8월 13일까지 모두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첫날 29일은 송학초, 신백초 현장 30일은 의림초, 제천동중학교 현장에서 교육청시설사무관, 충주교육청시설담당,기계설비담당공무원,학교측에서 선정한 명예감독관이 참가하였으며 제천교육청 한상윤교육장도 참관하여 공사감리단을 격려하였다.

이날 공사감리에서는 마감공사시 주의할 점과 안전사고에 특히 주의할 것을 당부하였다. 이번점검을 실시하게 된 이유는 여름철 기온상승 및 집중력저하로 개인보호구 미착용 및 부실시공사례가 발생할 수 있어 사전 예방차원의 점검으로 실시하였다고 교육청관계자는 전했다.

이날 참가한 명예감독관 송학초학교운영위원장은 “자신이 직접 참여하여 궁금한 것들에 대하여 질문하고 공사부분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학교시설공사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송학초,신백초,제천동중은 8월말 준공 예정으로 의림초는 11월준공예정으로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다. / 하은숙 기자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