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대 총선] 이연희 더불어민주당 청주시흥덕구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500여 명의 지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지난 22일, 더불어민주당 이연희 후보(청주시흥덕구)는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에 있는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개최하고 제22대 총선승리를 다짐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공동상임선대위원장, 변재일·조정식·김태년·박범계·노웅래·김윤덕 국회의원, 후원회장을 맡은 이원종 배우,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을 비롯한 내외빈이 참석했으며, 이재명 공동상임선대위원장, 홍익표 원내대표, 정청래·서영교·장경태 최고의원, 박지원 전국정원장, 이인영·박홍근·정태호·이재정 국회의원 등이 영상 및 축사를 통해 개소식을 축하했다.

특히 개소식에 이해찬 선대위원장이 직접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총선에서 이해찬대표가 참석한 후보자 개소식은 추미애, 조정식, 양승조 후보 뿐인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해찬 선대위원장은 “이연희 후보는 노무현정부 시절부터 저를 도와 일해 온 제가 아주 아끼는 사람”이라며“윤석열 정부를 심판하고 가족과 나라의 미래를 구할 적임자”라고 말했다.

이연희 후보는 “이번 선거의 중요성은 모두가 아시니 제가 앞으로 흥덕에서 무엇을 하고자 하는지, 어떤 사람인지 말씀드리고 싶다.”며 “저는 문익환 목사님 기념사업 통일맞이 운동을 진행하며 첫 기획으로 DMZ 통일 기행을 기획해 나무를 심었다. 최근 2m도 안되는 통일나무가 건강하고 튼튼하게 큰 나무로 자라있다.” 고 말했다.

또한 이 후보는 “이원종 후원회장의 말씀처럼 이연희를 흥덕에 심으면 모진 풍파를 견디고 튼튼한 나무로 자라겠다”라며 “흥덕이 청주를 대표하는 도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시로 성장하는데 여러분과 함께 해나가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청주시흥덕구 국회의원 후보로 확정된 이연희 후보는 현재 민주당의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의 상근부원장과 더불어민주당 제22대 총선 선대위 대변인,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공동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다. 지난 대선 당시 이재명 후보의 선대위 전략상황실장, 경선대책위 전략기획실장을 맡아 활약했으며 청주 충북고와 중앙대를 졸업했다. 

저작권자 © 한국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